폐가전 무상수거하는 방법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을 어떻게 버려야 할지 모른다면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온라인이나 전화로 신청하고 예약하면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처리가 가능합니다. 유의사항이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누구에게 해당되나요?
폐가전을 처리하고자 하는 모든 국민이면 됩니다.
지원내용
수거전담반이 직접 방문하여 무상 방문 수거합니다. 가정에서 배출되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사용하지 않는 폐가전이 그 대상입니다.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과 전화 신청이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www. 15990903.or.kr.www.edtd.co.kr) 전화신청은 콜센터 1599-0903으로 전화 예약하면 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면 콜센터로 연락하면 친절히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폐가전 배출 예약은 전국 어디서나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요, 에어컨, 벽걸이 TV는 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 수거가 가능합니다. 즉 가져갈 수 있게 되어 있어야 수거가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대형가전 수거 시 소형가전도 함께 수거가 가능한데요. 세탁기 수거 시 작은 믹서기나 밥솥 등도 수거가 함께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소형가전은 5개 이상인 경우에만 수거가 가능한데요, 모아 두셨다가 한 번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의 힘으로 수거가 불가한 제품은 배출 주민이 수거 가능한 상태가 되도록 조치를 해야 수서가 가능한데요. 사다리차와 크레인 없이 수거가 불가능한 경우와 제품을 분해해야만 수거가 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고 실외기가 위험한 곳에 설치된 경우엔 수거가 불가능 하니 참고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요즘은 작은 쓰레기도 버릴 때 돈이 듭니다. 폐기물 처리 비용이라고 하죠. 며칠 전에 베개 솜 2개와 얇은 pvc 매트를 버리는데 7천 원이 들었습니다. 물건을 구매할 때도 돈이 들지만 버릴 때도 돈이 드는데 가전제품 같은 경우엔 폐가전 무상 서비스가 있어서 돈을 들이지 않고도 버릴 수가 있습니다. 적은 돈일 수도 있지만 작은 돈이 모여 큰돈이 되는 만큼 폐가전 무상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여 환경을 위해 가정 경제를 지키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