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약은 청약홈 사이트에서 청약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약신청 이전에 신청한 사람에게는 주택 소유 여부와 세대원 정보를 청약자격과 연관된 정보를 제공하고 적격하지 못한 당첨자의 수를 줄이기 위해서 주택부를 일부 변경 하였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청약홈에서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된다고 해도 현재는 신청자가 모든 책임을 지게 되어있기 때문에 관련 법 및 규정을 공부한 다음에 청약을 넣는것이 좋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로 인해 무분별하게 정부에서 확인을 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걸러낼 수 없다고 하네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관련 공부는 계속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파트 청약을 처음 하는 사람은 부적격 처리가 되기 쉬우무로 많이 알아봐야겠죠.
청약 홈 홈페이지에 가면 오늘의 청약일정과 오늘의 당첨자발표 그리고 아파트 분양정보, 경쟁률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청약캘린더에서도 달력으로 청약일정을 볼 수 있죠. 회원가입과 로그인은 신청시에만 가능하므로 간단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맵에 보면 청약신청 당첨조회 자격확인 청약일정 및 통계 제도 안내 등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보시고 필요한 부분은 하위 메뉴로 들어가서 보면 되겠습니다.
청약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이라면면 기초용어부터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국민주택이냐 민영주택이냐 부터 분양에 대한 정확한 뜻과 관련 부동산 대책의 주택 담보로 빌리는 것 등 알아야 할게 정말 많습니다.
분양정보를 잘 확인하여 원하는 곳으로 가실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