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을 앓는 환자가 꽤 많습니다. 정기적으로 안과 진료를 보러 가면 눈에 안대를 하거나 퉁퉁 부어서 오는 환자들을 볼 수 있는데요, 원인은 세균과 바이러스 외에도 다양합니다. 결막염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등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눈이 간잘간질하고 눈곱이 끼는 것 같고 충혈이 된다. 싶으면 바로 가까운 안과에 가셔서 진료받으시기 발 바니다.
결막염이란?
결막염이란 빨갛게 충열되고 눈이 붓는 것을 말합니다. 흰자위에 혈관들이 빠르게 보이는 경우를 결막염이라고 하는데 세균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눈곱이 끼고 뻑뻑한 느낌의 이물감, 흐른 눈물과 눈이 부시고 눈이 뽑힐 듯 아픈 안구통 등이 나타납니다. 아주 심하면 눈을 뜨기가 힘들 정도가 되기도 합니다.
결막염 원인 및 증상
세균성 감염 결막염과 알레르기 결막염 바이러스성 결막염, 클라미디아 감염 이렇게 원인은 다양합니다.
세균성 결막염은 전염성이 있습니다. 세균이 옯겨가는 것이므로 다른 사람이나 눈병에 걸리지 않은 다른 눈으로 옮겨 가기도 합니다.
알레르기 결막염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에 의해 가렵고 충혈이 생기며 눈물이 나는 경우 심하면 부을 수도 있습니다. 바이어스 성 결막염도 눈물이 나고 충혈이 되며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클라미디아 감염인데 증상은 비슷합니다. 이물감과 충혈, 붓는 것이죠.
결막염의 원인은 다양하나 기본적으로 눈이 붓고 충혈이 되며 이물감을 느끼고 아픈것이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노안 초기 증상 치료와 예방법 : 백내장 vs 노안
▶노인 노안 백내장 수술비용 시간
▶녹내장 원인 초기 증상 치료방법
결막염 치료 방법
원인마다 치료 방법이 다르겠지만 세균에 의한 것은 항생제를 투여하면 일주일 정도면 좋아지고 바이러스성 결막염은 자연 치유되지만 항생제를 처방받게도 합니다. 눈이 조금이라도 평소와 다름을 느끼면 가까운 안과에 가서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