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암 초기증상

by 바비씨 2020. 10. 18.
반응형

간암은 사망률이 높은 질병입니. 여성보다 남성에게 많이 걸린다는 간암은 초기증상이 거의 없는 걸로 유명합니다. 다 망가진 후에야 알 수 있다는 간암 초지증상에 대해 알아보고자 알아보고자 합니다.

 

 

 

간암이란?


우리몸에서 가장 큰 장기로 오른쪽 갈비뼈 아래쪽에 있습니다. 간암은 간에 악성세포인 암이 퍼져나가며 기능을 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인데요. 갑상선, 위, 폐, 대장암 등과 함께 흔한 암중 하나 입니다.

 

 

▶노안초기증상 치료와 예방법 : 백내장 vs 노안

 

 

 

 

특히 간암은 다른 암에 비해 사망자가 많다고 하죠 40~50대 남성 사망률 1위라도고 합니다.  간경변증이나 만성 간염이 있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고 잘 알아차리지 못해 병을 키우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적절한 검진으로 예방에 힘써야 겠습니다. 

 

 

 

 

간암 초기증상


간암 초기증상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합니다. 보통의 간질환과 비슷하기 때문에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죠. 간혹 우상복부 통증 및 덩어리가 만저지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닙니다. 

 

간질환이 있던 분들은 그 증세가 악화되거나, 몸무게가 줄고 늘 피곤하며 체력등이 약해진것을 느끼면 간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평소에 간암이라고 생각하기 쉽지 않으므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에 농염과 황달, 하혈, 빈혈 등이 간암의 증상입니다. 

 

 

 

 

마치며


간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 및 생활습관과 함께 주기적인 건강검진으로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치매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및 원인, 당뇨병에 좋은 음식

입냄새 원인 편도결석 증상 빼는법 제거법 흡입기

국민연금 납부내역 수령 나이 시기 금액

녹내장 원인 초기증상 치료방법

댓글